(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권영찬닷컴 소속 방송인 겸 플로리스트인 홍채희가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2017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함께 치러진 ‘제19회 IHK컵 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에서 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장상인 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끈다.

소속사에 따르면 홍채희는 대회 첫날 실시된 예선경기인 1과제 핸드타이드와 2과제 리스를 패스해 결승에 올라 1과제 절화장식, 2과제 쥬얼리(쵸커)·신부부케·부토니아, 3과제 행잉데코레이션 등 총 3과제에서 섬세한 손기술의 빼어난 솜씨를 선보여 은상의 주인공이 됐다.

IHK컵 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는 화훼장식기능사자격을 부여하는 노동부인증경기대회이다. 올해 제19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세계 화훼장식의 기술 교류와 친선을 통해 우리의 화훼장식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화훼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국제 화훼장식경기대회로 확대 개최됐다.

홍채희는 지난 2016년 미스경북, 대구 선발대회의 꽃장식을 맡아 한 바 있다.

한편 현재 고려대 대학원에서 화훼장식학을 전공 중인 그는 다양한 방송 활동 외 ‘아름다운 눈’ 홍보대사로 활약 중이다. 또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코칭도 진행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