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고정곤 기자] 피부노화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점차 늘면서 최근 이들을 겨냥한 우유발효 성분인 수면필 ‘스킨 1939’가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킨1939 수면필은 바쁜 직장 여성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필링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우유발효성분에서 추출한 락틱산과 순도 99%의 글리콜산이 피부의 탄력성을 개선해주며 식물성 천연방부제와 피부자극 완화시스템으로 피부의 안정성까지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킨 1939 수면필의 임상을 진행한 충청대학교 피부미용학부 김상현 교수는 “이번 실험에서 우유발효성분인 수면필은 10대 후반은 각질제거를, 20대는 피부탄력과 각질제거 및 여드름 호전, 안색정화를, 30대는 피부 라이트닝, 안색정화, 각질제거 등에서 높은 효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필링하면 떠오르는 강력한 모공수축 및 여드름, 흉터 등의 피부질환은 피부과의 프락셔널레이저나 한의원의 FNS가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피부과나 한의원 치료 후 수면필을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니 치료효과 유지에 더 큰 효능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스킨 1939 수면필 개발자 전현표 대표는 “이 제품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클레오파트라식 목욕에서 힌트를 얻은 것으로 저렴하고 손쉽게 필링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기존의 발효과학 화장품들이 안전성에만 초점을 맞춘데 반해 스킨 1939 수면필은 안전성에 피부 개선효과까지 갖춰 발효화장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DIP통신 고정곤 기자,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