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브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아이유(IU)의 신곡 ‘팔레트’가 가온차트 주간 3관왕에 올랐다.

27일 가온차트측에 따르면 지난 21일 공개된 아이유 새 정규앨범 ‘팔레트(Palette)’의 동명의 타이틀 곡이 발매 이틀 간의 성적으로 2017년 16주차(4월 16~22일) 주간 순위에서 디지털종합, 다운로드, 소셜 등 3개 차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오혁과 컬레버레이션한 곡으로 선공개됐던 수록곡 ‘사랑이 잘’은 스트리밍 부문서 2주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의 새 앨범 수록곡 전곡 모두는 이번 16주차 가온 디지털종합차트 TOP20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1위의 ‘팔레트’를 시작으로 ▲사랑이 잘(2위) ▲이 지금(6위) ▲밤편지(7위) ▲이런 엔딩(8위) ▲이름에게(9위) ▲잼잼(10위) ▲Black Out(14위) ▲마침표(16위) ▲그렇게 사랑은(19위) 순을 나타냈다.

지드래곤의 피처링 참여로 일찌기 화제와 기대감을 불러모았던 '팔레트'는 아이유가 직접 작사·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감각적이면서도 포근한 신스팝 알앤비이다. 아이유가 2년 전에 발매했던 '스물셋'과는 다른 듯 또 이어지는 그의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16주차 앨범 종합차트에서는 라붐(LABOUM)의 ‘MISS THIS KISS’가 차지했으며,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개인차트에서는 제시카가 첫 여성 아티스트로 1위 타이틀을 거머줬다. 그룹차트에서는 갓세븐(GOT7)이 1위를 기록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