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메이크샵의 해외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글로비가 일본 직판 반송 물류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본직판 반송 물류서비스는 일본에 진출한 해외직판 쇼핑몰을 대상으로 반품 배송대행지 운영과 반품상품처리 등 반품배송과 관련한 물류서비스 전반에 걸친 업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해외직판 쇼핑몰들은 현지 고객들의 교환 및 반품, 환불 요청시 반송기간 지연과 비용부담 등으로 반송물류처리에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일본 구매자들은 상품의 품질 못지 않게 기업의 신뢰를 중요하게 평가하기 때문에 반송 서비스를 비롯한 철저한 CS관리는 매출과 직결된 중요한 요소다.

메이크글로비는 현재 자사인 코리아센터닷컴에서 운영중인 해외직구서비스 몰테일의 일본 도쿄 물류센터를 이용해 일본 반송 물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쇼핑몰은 몰테일이 제공하는 사서함 주소를 발급받아 현지 반품 배송대행지에 상품 도착 후 빠른 사후처리가 가능하며, 항공과 해상을 통한 반품 묶음배송 등으로 배송비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해외 반품 처리에 따른 복잡한 통관 및 관세 등에 대한 쇼핑몰 운영자들의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해외직판 쇼핑몰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 중국 등 주요 판매대상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