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황기대 기자] 바야흐로 5월, 전국 콩쿠르가 가장 많이 열리는 시기다.

콩쿠르 입상 현황이 학원의 명성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콩쿠르 시즌이 되면 학생들을 지도하는 피아노 교사들은 그 준비로 골머리를 앓는다. 학생들의 취향에 맞으면서 아이들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곡을 선정하는 것부터 연습, 마무리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

이러한 피아노 교사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음악교육전문기업 뮤직트리는 5월 7,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도전! 콩쿠르 지도 성공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콩쿠르 레퍼토리부터 주요 심사 기준인 섬세한 악상, 아티큘레이션, 다이내믹, 운지법, 페달링 지도법까지 콩쿠르 지도에 관한 모든 정보와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콩쿠르를 앞둔 피아노 교사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특히 콩쿠르에 적합한 연주곡만을 엄선해 구성한 ‘어드벤쳐 소나티나’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어드벤쳐 소나티나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피아노 교재로 여러 시대의 소규모 소나타를 난이도 순으로 수록, 탁월한 연주효과와 폭넓은 레퍼토리가 특징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연주능력에 맞는 곡을 쉽게 고를 수 있다.

어드벤쳐 소나티나와 연주 CD(임헌원 연주. 피아노 반주연구소 소장)는 뮤직트리 쇼핑몰(www.adventuremall.c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강의는 피아노 어드벤쳐 전임강사 및 하트피아노 장학회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인 곽성미 교수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2만원이며 참가 신청은 뮤직트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사제보및 보도자료 접수 : press@dipts.com, DIP통신(디아이피통신)]

DIP통신 황기대 기자,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