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우리은행은 위비뱅크를 통해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위비 외화클립’을 출시한다.

‘위비 외화클립’은 위비뱅크에서 가입이 가능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모바일 전용 외화통장이다.

지폐·카드·신분증을 넣을 수 있는 심플한 소지갑인 ‘머니클립’에서 착안해 간단하고 쉽게 외화 매매와 적립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간편뱅킹을 적용해 1일 100만원 이하까지는 인증서 없이 외환매매(이체)가 바로 가능하며 기존 8단계에서 2단계로 외환매매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했다.

입금 가능한 통화는 주요통화(USD, JPY, EUR) 등 11종이며 다양한 환율우대 조건이 있다. △‘기본우대’ 주요통화 50%, 기타통화 30% 외에도 △‘상품우대’로 위비톡으로 우대환율 알림 수신하거나 월 5회이상 외환매매 거래시 주요통화 70%, 기타통화 40%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오는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제공하는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소액 현찰환전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해외송금 고객, 또한 은행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고객의 환(換)테크를 위한 더 쉽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출시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