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3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 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전력IoT, ESS, 전기차(EV), 에너지 빅데이터, 에너지관리시스템(EMS)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 신기술 개발과 사업모델에 대한 아이디어’와 ‘전력에너지 분야 문제점 제시와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2가지 분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한전홈페이지나 창조경제타운, 공모전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2명에게 각 250만원, 우수 제안자 2명에게 각 150만원, 장려 제안자 4명에게 각 5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모델을 구상하여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경우 가점이 부여되며, 최종과제로 선정될 경우에는 빛가람센터 창업사무실 무상 지원과 멘토링 및 시제품 제작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에너지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해 국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