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4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2010 에코노베이션 퍼스트 페어(ECONOVATION 1st Fair)’를 개최한다.

KT는 아이폰을 대상으로 첫번 째 대회를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하는 ‘2010 ECONOVATION 2nd Fair’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억3000만원으로 국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관련 공모전으로서는 최대 규모다.

대회는 개발자를 위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회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회는 1등 4000만원, 2등 2000만원, 3등 1000만원 등 33개팀에게 총 상금 1억원을 시상한다.

아이디어 대회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일반인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 1등 아이맥, 2등 아이폰, 3등 아이패드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수상자들은 오는 7월 30일에 열리는 ‘에코노베이션 페스티벌’에서 아이디어 및 개발 결과물을 발표하고 아이디어 보유자와 개발자 그룹 간의 연대와 축제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는 에코노베이션 홈페이지(www.econovation.co.kr)에서 가능하다.

[기사제보및 보도자료 접수 : press@dipts.com, DIP통신(디아이피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