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영원무역(111770)의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725억원(YoY +3.5%), 1904억원(YoY +4.8%) 수준으로 전망된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부문 달러 매출 성장률은 YoY +4% 수준으로 예상된다. 유의미한 신규 바이어 유입 없이 기존 바이어 내 점유율 확대에 기반한 외형 성장이 예상된다.

고마진 오더 선별 수주 기조를 유지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영업이익률은 전년 수준인 14%로 예상된다.

주요 바이어들의 겨울 장사 마무리 후 연간 생산 계획 재조정에 들어가는 3월 초 가이던스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710억원(YoY +21.5%)과 214억원(YoY -29.1%)으로 낮아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OEM부문은 비우호적인 영업 환경 속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달러 매출 성장률은 YoY +3% 내외, 영업이익률은 YoY +2%p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수익성 개선은 생산법인 효율성 증대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부문 부진이 전사 감익의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Scott Sport 매출은 1400억원(YoY +156%), 영업손실 약 80억원(적자전환, YoY -9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이화영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브랜드유통 부문 실적은 Scott 수익성 정상화에 달려있다”며 “지난해에는 스캇의 인수합병(M&A) 인수 비용 발생과 성수기 비우호적 날씨에 따른 판매 부진으로 수익성이 큰 폭 둔화됐고 화창한 봄 날씨 피인수 회사와의 시너지 여부를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