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커피베이는 최근 본사에서 서포터즈 1기 해단식을 개최하고 이들의 공식적인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졌다고 밝혔다.
22일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해단식에서는 지난해 11월 모집한 1기 서포터즈의 활동상을 되돌아보고 이들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우수상을 시상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커피베이 1기 서포터즈는 5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총 20명이 선발돼 두 달 동안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발빠르게 만나보며 브랜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각 지역별 서포터즈들은 해당 지역의 가맹점을 직접 체험하며 신메뉴부터 MD 상품 그리고 이벤트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참여해 온오프라인 고객들을 가맹점으로 유입시켜 실제 매출 활성화에 일몫하기도 했다.
또한 이들은 커피베이 본사 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커피 클래스 및 카페 창업 박람회와 같은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을 가까이서 탐방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백진성 업체 대표는 “공식 서포터즈 운영은 일반인 고객의 의견을 가까이에서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를 수용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서포터즈를 시작으로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유연한 기업 문화 구축과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커피베이는 2, 3분기 내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