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로보스타 (090360)는 제조용로봇, FPD로봇, IT부품 제조장비로봇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제품군은 범용로봇(제조용로봇)과 전용로봇(FPD, 반도체 제조용 로봇)으로 구분되며 제품별 매출 비중은 제조용로봇 68.2%, FPD장비로봇 20.2%, IT부품제조장비로봇 10.2%, 기타 1.4%로 구성된다.

하드웨어 제조기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원천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어 국내 M/S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디스플레이 제조용로봇은 삼성전자, SFA, 가전은 삼성전자, LG전자, 자동차는 현대, 기아, 만도, 해외는 BOE, CSOT 등이다.

로보스타의 제품은 한가지 산업에 제한되어 있지 않고 IT,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내수는 65%, 수출은 35%을 차지한다.

향후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활발한 카팩스(CAPEX) 투자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범용로봇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동오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현재 수주잔고는 300억-400억원 수준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에서의 범용로봇과 전용로봇의 수주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