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현석과 이은주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DIP통신 류수운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대표 양현석이 9년간 몰래 교제해 온 연인 이은주의 실체를 공개했다.

양현석은 9일 오후 4시 YG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YG의 메시지-마지막 개인적인 고백’이라는 글에서 “개인적인 고백을 할까 한다”며 “9년간 비밀리에 만나온 여자친구 이름은 이은주로 지난 2002년 YG의 첫 여자그룹 스위티의 멤버이다. 81년 닭띠로 나와는 12살 어린 띠 동갑이다”고 여자친구를 소개했다.

이어 “9년을 만나오면서 단 한번도 다른 여자가 내 여자친구보다 더 예쁘다는 생각을 안 해온 것을 보면 제 눈에 단단히 뭐가 씌었던가 아니면 흔히 말하는 천생연분인듯 싶다”며 “여자친구의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시고 얼마 되지 않아 2008년 어머니 마저 돌아가셨을 당시 그녀가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평생 반려자이자 든든한 보호자가 되어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결혼을 결심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또 “오늘(9일)이 바로 그녀의 30번째 생일이다. 힘든 고백이 그녀에게 작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며 “내일부터 그리고 내년 생일부터는 좀 더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낯간지러운 약속을 한다”고 이은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이 글에서 “올해 안에 결혼 계획은 없다. 추후 결혼을 하더라도 비공개적인 예식이 될 것이다”고 말해 두 사람의 결혼은 내년께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한편 양현석은 지난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해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1996년 독립해 YG엔터테인먼트 설립과 함께 제작자로 변신한 그는 원타임, 지누션, 세븐, 빅뱅, 2NE1 등 많은 톱 가수들을 배출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양현석의 ‘그녀’ 이은주는 그룹 젝스키스의 멤버 이재진의 친 여동생으로 청순미와 섹시미를 동시에 지닌 외모에 성격이 쾌활하고 밝은 것으로 전해졌다.

▲ 양현석이 9년 사랑을 고백한 글 전문 <이미지출처=YG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