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 보조금 매뉴얼 책자 모습. (오산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오산시는 ‘2017년 오산시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 운영관리매뉴얼’ 책자를 제작해 관내 모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했다.

매뉴얼은 시에서 지원하는 지방보조금 중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운영관리를 교육기관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책자에는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 지원개요 ▲예산편성 및 집행 매뉴얼 ▲지방보조사업자에 대한 제재 ▲2017년 오산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추진개요 ▲2017년 공교육 지원 주요사업 안내 및 사업별 보조금 집행 기준 ▲지방보조금 관련서식 ▲교육경비 관련 법령 ▲학교 교육경비 집행 Q&A 등을 수록했다.

시는 관내 고등학교 이하 각 급 학교에 교육경비를 지원함으로서 공교육 정상화와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육성으로 교육도시 오산을 조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온 마을이 학교가돼 지역사회가 공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교육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이상국 평생교육과장은 “교육기관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 추진과정부터 예산편성, 집행, 정산 등의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작성하여 효율적인 보조사업의 추진을 통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기관에서 보조금 운영 및 관리업무에 적극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