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KTH(대표 서정수)의 포털 파란이 오는 6월 2일 치뤄질 제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
특집페이지는 관련 뉴스를 권역별, 정당별 등의 세부 섹션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선거홈과 선거뉴스, 선거 개요 및 일정, 이번 선거부터 달라진 규정을 유권자, 후보자로 나눠 제공한다.
또한 선거정보와 이슈를 파악할 수 있는 ‘선거안내’, 네티즌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참여마당’, 후보자별 정보를 권역별로 볼 수 있는 ‘후보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내 지역 후보자 보기’를 통해 현재 이용자가 접속한 지역을 토대로 지도와 함께 해당 지역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도상에서 다른 지역을 선택하게 되면 자동으로 그 권역에 해당하는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선거구,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해 타지역 후보에 대한 정보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후보자 등록일인 5월 13일 이후부터 조회 가능하며 ‘투개표’ 페이지도 선거 당일인 6월 2일 오픈 예정이다.
이외에도 파란은 <열린토론>및<핫이슈>를 통해 선거 관련 뉴스에 대한 유권자들의 다양한 토론 전개를 독려하고 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