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파크시스템스 (140860)는 원자현미경 (AFM: Atomic Force Microscope)을 개발, 생산하는 HighTech 나노계측기기 전문 기업이다.
2015년 별도기준 매출액 비중은 연구용장비 53.0%, 산업용장비 35.5%, 기타 (액세서리 및 서비스) 11.5% 이다.
2016년의 경우, 반도체향 납품 호조와 더불어 고부가가치 산업용장비의 수주세가 최근 더욱 강해지는 모습이다.
2017년 반도체 시장은 삼성전자 평택 공장을 시작으로 사상 유래 없는 대규모 투자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공정과는 다른 신규공정이 도입 (3D NAND 등)되면서 많은 반도체 업체들이 공정상의 혼란 대응 및 초기 수율 확보를 위해 노력을 쏟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강태신 KB증권 애널리스트는"현 상황에서 10nm 미만의 초미세 측정을 정확히 구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이 없음을 감안할 때 반도체 시장 성장의 초입 구간에서 파크시스템스의 기회는 더욱 더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