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여성가족부 주관 2016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롯데렌탈)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이 여성가족부에서 인증하는 ‘2016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른 가족친화인증 심사는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기업 및 기관에 주어지는 정부 인증제도다.

롯데렌탈의 이번 ‘2016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은 노사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얻어진 성과로 롯데렌탈은 경조사 지원 및 주택자금 융자, 자녀학자금 지원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생일자 대상 CEO런치 이벤트,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미팅, RDT(Rental Dream Team) 등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는 직원들의 풍요롭고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고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성, 장애인 포함 총 12명으로 구성된 다양성위원회(Diversity Committee)를 출범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가족친화인증’은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적 직장문화조성 등의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공공기관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의 인증을 부여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