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강영관 기자] 샘표식품의 프리미엄 차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에서 깨끗하고 부드러운 아이용 보리차인 ‘순작 우리 아이를 위한 반디보리차’를 출시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청정지역 무주와 친환경 보리 공급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계약 재배한 보리만을 사용했으며, 보리차 전용으로 개발된 대백보리 단일품종만을 고집.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료로 제품력의 만족도를 높였다.

보리에는 탄수화물, 무기질, 단백질과 비타민 A,B가 함유돼 있으며, 어린잎에는 비타민 B1이 우유의 30배, 비타민 C와 카로틴이 각각 시금치의 33배, 6.5배나 들어 있다. 특히 소화 촉진과 체내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어린이들을 위한 식수차로 엄마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샘표식품 마케팅 이주희 과장은 “솔트 로스팅(salt roasting) 공법으로 보리를 한알한알 골고루 볶아 쓰지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며 “무표백 티백사용과 깔끔한 비닐팩 포장으로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순작 우리 아이를 위한 반디보리차는 아이용 식수차인 ‘순작 우리아이 시리즈 3종’의 대표 제품이다.

DIP통신 강영관 기자,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