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평택시의회에서 열린 평택시 슈퍼오닝 농업대학 운영과 관련한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과의 간담회 (평택시의회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슈퍼오닝 농업대학 운영과 관련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와의 간담회가 최근 평택시의회 3층 회의장에서 열렸다.

지난 2일 김수우 위원장의 주재로 열린 간담회는 농업기술센터 소장으로 부터 농업대학 운영현황, 올해 교육 추진결과 및 2017년 운영계획, 국.내외연수 현황 및 2017년 국외연수 계획 등의 보고를 듣고 농업대학 임원진들로 부터 대학운영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농업대학 임원진들은 2017년도 국외연수 사업비 및 농업대학원 설립 등 농업교육발전을 위한 예산 지원을 요청 하였다.

이에 이병배 부위원장은 “농업인 주도의 농업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임원분들게 감사드리며,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농업인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선진 농업교육에 대한 전문교육 이수 방안 등 농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 이병배 부위원장, 오명근 의원, 최중안 의원과 김기성 부의장, 권영화 운영위원장, 김혜영 자치행정위원장, 서강만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집행부 3명, 슈퍼오닝 농업대학 이인세 총동문회장 등 임원진 1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