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연예계 스타들과 샛별들이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친필 메시지와 가창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원을 보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하루를 앞둔 16일 신승환 김현욱 안일권 이희진 백보람 이슬비 박환희 김리나 안지혜 심윤보 유준홍 백준서 이도겸 스누퍼 등 위드메이 소속 연예인들은 이 위드메이 소속 연예인들은 “2017 수능 대박 기원 긴장하지 말고 평소처럼 정답만 쏙쏙! 잘보고 잘 풀고 잘 찍고 찰떡처럼 찰싹 붙자” “넌 이미 1등급 수험생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파이팅!”이라는 릴레이 문구를 든 사진으로 수능 응원 사진을 공개하며 수능대박을 기원했다.
이에 앞서서는 지난 15일 신인 5인조 보이그룹 비아이지(제이훈 벤지 건민 국민표 희도)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역시 ‘수능대박♥’라는 릴레이 문구를 판넬에 적어 든 인증사진으로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14일에도 내년 상반기 데뷔를 앞두고 있는 보이그룹 마이틴 멤버로 송유빈과 시헌은 YTN ‘엔터 K - 내 맘대로 랭킹쇼’에 출연, 수험생에게 힘을 주는 음악 BEST3으로 1위 로이킴의 ‘Home’, 2위 이하이의 ‘한숨’, 3위 god의 ‘길’을 차례로 선정해 한 소절씩 부르고 “원하시는 결과 꼭 이루시길 간절히 바라겠다”라고 자신들과 같은 처지의 수험생들에게 수능대박 염원을 보냈다.
13일에는 5인조 보이그룹 유니크(성주 문한 이보 승연 조이쉔) 멤버 승연이 쥬스TV를 통해 영상과 함께 god의 ‘촛불하나’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힘들고 지쳤겠지만 그 동안 고생많았고, 응원하고 아끼는 사람들이 옆에 있으니 힘내라’는 커버 곡으로 따뜻한 응원의 말을 대신 전했다. 이 곡은 음원으로도 공개됐다.
지난 주말에는 김태훈 민효린 윤박 최우식 김예원 박진영(GOT7) 장희령 신은수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 역시 공식 SNS를 통해 정성 가득 담긴 친필 메시지로 수험생들을 응원키도 했다.
한편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7일 수험생이 배정받은 각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수험생들은 해당시험장 시험실에 오전 8시 10분까지는 입실완료해야 한다. 시험시간은 오전 8시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이다. 성적발표일은 12월 7일 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