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가온차트 주간 5관왕에 올랐다.

3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44주차(10.23~29) 순위에서 지난달 24일 트와이스가 6개월만에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 1’(트와이스코스터 : 레인1) 타이틀 곡 ‘TT’(티티)가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소셜 종합 등 4개부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이번 앨범 역시 앨범종합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전부문 싹쓸이의 괴력을 과시했다.

다만, K-POP(케이팝)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와 개인 인기도 1위는 여전히 부동의 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엑소의 레이가 각각 차지했다.

‘우아하게’와 ‘CHEER UP’(치어업)에 이어 3연타석 히트 행진을 벌이고 있는 트와이스의 신곡 ‘TT’는 앞선 두 곡을 함께 작업한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사랑에 처음 빠진 소녀들의 어쩔 줄 모르는 마음을 담았다. 트와이스 특유의 킬링 파트와 안무가 인상적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와이스는 이번주 다양한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한편 44주차 디지털종합차트 2~5위는 ▲아이오아이(I.O.I) ‘너무너무너무’ ▲젝스키스 ‘세 단어’ ▲볼빨간사춘기 ‘우주를 줄게’ ▲다비치 ‘내 옆에 그대인걸’ 순으로 차지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