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지아 미니홈피>

[DIP통신 류수운 기자] 지난 4월 불의의 교통사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최근 음반발표를 통해 컴백한 지아(Zia)가 온라인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지아는 지난 1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앨범 타이틀곡 ‘술 한잔 해요’로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의 12월 셋째주(14~20일) 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곡은 이별을 겪은 후 사랑을 잊지 못하고 애타게 기다리는 한 여자의 애달픈 슬픔을 표현한 발라드 넘버로, 전주 보다 무려 43계단이나 훌쩍 뛰어 올랐다.

몽키3에 따르면 2위는 최근 종영한 화제작 <아이리스> 삽입곡 서인영의 ‘사랑하면 안되나요’가 차지했고, 또 다른 OST곡 디셈버의 ‘돌아올 순 없나요’는 8위에 올라 드라마 인기를 반영했다.

3위는 지난주보다 46계단 상승한 컴백 윤하의 발라드 신곡 ‘오늘 헤어졌어요’가, 4위는 은지원의 신곡 ‘사이렌’이 기록했다.

5위는 지난주 보다 1계단 내려선 애프터스쿨의 ‘너 때문에’가 차지했다.

댄스곡인 티아라의 ‘Bo Peep Bo Beep(보핍보핍)’은 2계단 하락한 6위를, 박진영의 ‘No Love No More(노러브 노모어)’와 2PM의 ‘My Color(마이 컬러)’, 유키스의 ‘만만하니’는 각각 7위와 9위, 10위에 랭크됐지만 겨울 감성을 자극하는 발라드 곡에 밀려난 인상이다.

몽키3 음원관계자는 “12월 셋째 주는 강추위 영향인지 댄스 음악보다는 애절한 발라드가 인기를 얻었다”며 “지아 서인영 윤하 등 솔로 가수들의 곡들이 특히 많은 사랑을 받은 한 주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10위권 밖 인기곡으로는 ▲김태우 ‘사랑눈’(15위) ▲가인&조권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18위) ▲SG워너비&VOS ‘사랑합니다’(21위) ▲거미 ‘그대라서’(28위) ▲쥬얼리 ‘Love Story(러브스토리)’(38위) 등이 돟은 반응을 얻고 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