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여성 7인조 걸그룹 레인보우가 방송차트 석권에 도전한다.
레인보우는 공중파 TV, 라디오, CATV 등 방송매체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특정 곡이 어느 방송에서 몇 회 가량 방송되었는가를 카운터링 할 수 있는 에어모니터의 지난 주(11월 30일~ 12월 6일) 주간 방송차트에서 앨범 타이틀 곡 ‘Gossip Girl(가십걸)’이 203회의 방송횟수를 보여 신인그룹으로 2위에 오르는 놀라움을 보였다.
1위는 레인보우와 근소한 차를 보인 2PM이 ‘Heartbeat(하트비트)’로 주간 217회의 방송횟수를 기록해 차지했다.
3위부터 5위까지는 에프엑스(f(x)) ‘Chu(츄) ♡’, 아이비 ‘Touch Me(터치 미)’, 엠블랙(MBLAQ) ‘Oh Yeah(오 예)’가 각각 198, 195, 182회의 방송횟수로 톱5에 랭크됐다.
레인보우 소속사 측은 “레인보우는 데뷔전부터 오랜 연습기간을 거친 만큼 보컬과 안무 등에서 신인답지 않은 모습으로 다양한 무대를 통해 종횡무진 활동하며 사랑받고 있는 것 같다”고 인기 배경을 전했다.
레인보우는 데뷔 3주차에 에어모니터의 주간차트 4위에 오른데 이어 4주차인 지난 주에는 주간차트 2위를 차지함으로써 금주 1위 자리까지 넘보고 있다.
한편 레인보우는 오는 9일 SBS <김정은의 초콜릿> 녹화를 앞두고 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