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안산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0일 저녁 6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안산시 혁신교육지구 정책 대화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대화마당은 안산시 혁신교육지구 정책 연구회 주관하에 ‘함께 만들어가는 안산교육,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까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최기옥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국장 등이 참여해 학생, 학부모,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뜻 깊은 자리였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시민들의 열기에 안산교육의 미래가 밝아 보이며 오늘 이 대화마당에서 안산교육에 필요한 것, 하고 싶은 것, 아쉬운 것, 교육에 관한 모든 것을 자유롭게 발언해주실 것”을 당부하며 “향후 이런 대화마당을 통해 여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실질적인 안산교육정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오픈 스페이스 방식으로 공식적인 패널토론 분위기를 벗어나 편안하고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공통 관심사로 그룹화해서 스스로 묻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개방형 집단대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날 학생, 학부모, 시민들의 다양한 그룹이 형성되어 각 대상에서 바라보는 안산교육에 대한 희망사항, 아쉬운 점 등의 내용을 골자로 밤늦은 시각까지 열띤 토론을 했으며, 각 그룹별로 다양하고 구체적인 의견들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화마당에서 토론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연구회 보고서에 기록하고 이를 조사 분석해 실현가능성 있는 의견은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