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광명시는 ‘일자리 잡고, 희망 잡고’를 주제로 한 ‘행복드림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광명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광명시를 비롯해 서울시 금천 ·구로구 등 인근 지역의 6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현장 참여 기업의 면접과 간접 참여 업체의 구직 신청서 접수가 이루어지고, 취업성공패키지,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혈압·혈당 검사,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일자리 창출과 관계자는"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일자리박람회에서는 83명의 현장채용이 이뤄졌다"며"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하반기에도 일자리 박람회를 실시해 기업과 시민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참가자들의 구직 데이터를 광명일자리센터와 여성비전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희망하는 직종의 구인업체를 소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