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종영 시청률 10%대를 넘기며, 시청자들에게 해피엔딩으로 따뜻함을 전한 SBS 수목극 <미남이시네요>(이하 미남)의 OST곡 ‘어떡하죠’가 뒤늦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애절함이 묻어나는 이 곡은 현재 드라마 종영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 인기차트 톱10에 진입하면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티즌들은 ‘미남’에서 이란성 쌍생아인 (고)미남과 미녀로 1인2역을 맡아 열연한 박인혜가 극중 립싱크해 부른 사부곡 ‘어떡하죠’의 원 가수가 누구냐며, 뜨거운 궁금증을 나타내고 있다.

‘어떡하죠’를 부른 주인공은 내년 3월께 데뷔 음반을 준비 중인 신예 싱어송라이터 박다예로 확인됐다.

박다예는 이미 가요관계자들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션으로 지난해 9월 영화 <영화는영화다> OST인 ‘고독한인생’을 비롯해 지난 2월 드라마 <카인과아벨>의 OST ‘단한사람’을 부르기도 했다.

지난해 여름에는 바나나걸 4집 음반과 프로젝트 음반 ‘G’ 소지섭 앨범에 참여,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박다예는 소속사 PK미디어는 “박다예가 드라마를 통해 음악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내년 초 직접 만든 음반으로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펼쳐보이겠다는 각오로 현재 음반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다예가 부른 ‘어떡하죠’는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빠르게 상위권 진입을 노리며, 화제 몰이 중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