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미국 원유 시추 광구 수(rig count) 증가에도 미국 석유 생산량은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세계에너지기구(IEA) 역시 미국 석유 생산량 감소와 석유수출국기구(OPEC) 생산량 동결로 2017년부터 세계 석유 재고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정유 설비 증설 규모는 여전히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중동 지역의 정유 제품 수급은 공급 부족 상황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휘발유 정제 마진 약세는 정유 업체들의 생산 수율 조절로 인한 일시적 상황이라고 예상되고 있으며 현 상황이 지속되기는 어렵다고 전망된다.
이충재 kt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9월 8일에 발표된 중국의 8월 정유 제품 순수출 물량이 전월 대비 감소했다“며 ”찻주전자 정유업체(teapot) 업체들의 탈세 관련 이슈로 중국 정부가 해당 업체들의 원유 수입의 허가를 취소 조치했고 이 역시 정제 마진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