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에일리(Ailee)가 신곡 ‘If You(이프 유)’로 음원 종합차트 정상에 올랐다.

1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2016년 35주차(08.21~27) 에일리가 부른 ‘If You'가 가온 디지털종합차트와 온라인 다운로드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등극했다.

에일리가 지난달 23일 11개월만에 발표한 ‘If You’는 수지, 백현의 '드림'을 함께 작업한 작곡가 박근태와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최갑원이 작사를 맡은 레트로 소울 장르의 곡으로 공개 후 음원차트를 점령하는 등 뜨거운 반응몰이에 나서고 있다.

스트리밍 차트 1위는 신인 블랙핑크(BLACKPINK)가 부른 ‘휘파람’이 기록했다.

앨범종합차트는 지난주에 이어 빅스(VIXX)의 ‘Hades(하데스)’가, K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 종합차트에서는 트와이스(TWICE)의 ‘치어업(CHEER UP)’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팝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와 개인 인기도 1위는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빅스(VIXX)와 엑소의 레이가 각각 올랐다.

한편 에일리의 ‘If You’에 이은 디지털종합차트 2~5위는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블랙핑크의 ‘휘파람’ ▲어반자카파(Urban Zakapa)의 ‘목요일 밤’ ▲소유&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 봐요’가 각각 차지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