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AK홀딩스(006840) 의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은 전년대비 양호한 이익성장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항공 중심의 성장에서 벗어나 고른 이익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3분기 연결매출 7080억원, 연결영업이익 650억원으로 사상최대 실적이 전망된다.

올해 예상 연결 영업이익 2087억 중에 제주항공 30%, 애경유화 30%, 애경산업 22%,에이케이켐텍 8%비중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화점 부문은 전자상거래 부문의 비중 증가로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됐으며 금융비용 감소로 애경평택역사의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부동산 부문은 영업이익률이 50%로 임대수익이 증가 추세에 있고 보유자산규모만 2300억원에 이른다.

또한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자유무역지역 내 공항물류단지 사업시행자로 선정되어 수익성 개선에 기여가 가능하다.

또한 AK바이오팜은 바이오 원료의약품 제조사로 고순도 오메가3 지방산을 개발과 판매 중이며 애경유화와 일본 마루하니치식품사가 각각 40%씩 보유하고 있다.

전용기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 예상 연결영업 이익의 60% 를 차지하는 제주항공과 애경유화가 상장되어 있어 주당 NAV 13만원 대비 일정비율 할인되어 거래될 수 있지만 현재 주가는 과매도 국면으로 저평가 상태에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현재주가는 지나친 저평가로 애경그룹이 과거 보수적인 성장전략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성장전략으로 선회했으나 주가는 이를 반영하지 않고 있다는 판단이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