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직업전문 공익채널 한국직업방송(WORKTV)의 주말프로그램 ‘랭킹쇼 잡(JOB) 위클리’가 가을 기업 공채시즌을 앞두고 부분 개편을 단행했다.
'랭킹쇼 잡 위클리'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취업이슈와 직업관련 정보를 재미있고 다양한 설문조사로 알아보는 리얼 잡 토크쇼이다.
이번 가을 개편으로 개그맨 출신 교수이자 방송인인 권영찬이 단독 MC로 나서게 된 '랭킹쇼 잡 위클리'는 랭킹으로 취업과 직업관련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기본 포맷은 유지하면서 ‘취업힐링강연! 힘내라 청춘’, ‘오소영 리포터가 전하는 취업 현장의 목소리’ ‘취업주치의 박우식, 박샘에게 물어봐’ 코너를 새롭게 신설해 선보인다.
‘취업힐링강연! 힘내라 청춘’은 사회 유명 강사들을 초대해 20·30대 대학생, 취준생과 학부모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강연을 듣는 코너로 매주 토요일에 방송된다.
‘오소영 리포터가 전하는 취업 현장의 목소리’는 새롭게 프로그램에 합류하게된 오소영이 직접 취업현장을 방문을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내 매주 토요일 발 빠르게 전해준다.
매주 일요일에 시청자를 찾게되는 ‘취업주치의 박우식, 박샘에게 물어봐’는 취업준비에 지친 취준생들에게 정확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준생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즉문즉답으로 풀어 해결책을 제시한다.
한편 한국직업방송 ‘랭킹쇼 잡 위클리’는 매주 토, 일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방송된다. 시청은 IPTV KT올레 252번, SK브로드밴드 414번,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189번, CJ헬로비전 538번, 티브로드 230번 등을 통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