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강동구 통신원] 최근 메트라이프생명에서 신개념 변액유니버셜 상품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변액유니버셜은 보험사의 대표적인 장기투자 상품이며, 10년이상 유지시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상품.

메트라이프생명에서 출시된 실버플랜 변액유니버셜이 일반 보험사의 변액유니버셜과 다른 점은 바로 연금수령액 계산 방법이다.

일반보험사의 변액유니버셜은 연금전환시 전환시점의 경험생명표를 기준으로 연금액을 산출하는 반면, 메트라이프 실버플랜변액유니버셜은 전환시점이 아닌 가입시점의 경험생명표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에 큰 차이가 있다.

이 점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이유는 변액유니버셜은 7~10년 이상의 중장기자금 마련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자녀학자금, 주택자금, 사업자금, 은퇴자금 등을 준비하기 위해 가입이 이뤄지고 있다.

만약 30세인 남성이 60세때 은퇴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 상품을 가입하게 된다면 메트라이프 실버플랜 변액유니버셜은 제5회 경험생명표인 약 76세를 기준으로 연금액이 계산된다.

그렇지만 일반 변액유니버셜은 30년 후인 60세때의 경험생명표를 기준으로 연금액 계산이 이뤄지기 때문에 약 10년 전 경험생명표 남성나이가 68세였던 것을 감안한다면 연금 수령액의 차이는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070-7518-5044.

DIP통신 강동구 통신원, hqiib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