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학경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늘 해랑 학교’가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를 방문하고 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심학경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3일 여름방학 ‘늘 해랑 학교’가 운영되고 있는 5개 기관 중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를 방문 했다.

늘 해랑 학교 기관 현장점검은 ▲늘 해 랑학교 운영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확인 ▲참여 학생 격려 ▲시설 안전 점검 등 전반적인 운영실태 파악 및 모니터링을 목적으로 실시되며 심학경 교육장 외 교수학습국장, 초등교육지원과장, 업무담당 장학사 등이 운영기관을 다섯 차례 방문할 계획이다.

이 날 방문한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에서는 8월1일~8월12일까지 1학급 7명으로 구성 운영되며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아이패드의 설정, 기능 활용 및 특수교육 앱 사례 중심 소개와 학습 활용을 하는 스마트스쿨을 운영한다.

한편 이러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스마트패드 활용학습의 기회를 넓혀줌으로 스마트기기에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