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황기대 기자] 온라인 상에서의 모임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일기, 주식정보, 요리비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정보를 주고 받는 모임은 온라인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올 초에 오픈한 ‘피아노 어드벤쳐 전문교사 카페(cafe.naver.com/pianoadventurepro)’에도 이러한 모임이 있다.

지난 5월에 결성된 ‘어드벤쳐 전문교사 카페 연구모임’(이하 전문교사 연구모임)에서는 현재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에서 출간된 ‘피아노로 즐기는 클래식(전6권)’의 모든 악곡 해설 및 피아노 실기 지도 방법, 음악 감상 활용방법을 연구 중에 있다.

이미 4권까지 연구를 모두 마쳤으며 11월까지 6권까지 연구를 마칠 예정이다.

제1회 연구모임부터 활동을 하고 있는 서민숙씨(서울 노원구)는 “피아노 교사들간의 지속적인 교재 연구와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들을 나눔으로써 발전하는 교사의 모습과 성취감을 함께 느끼고 있다”며 “최근 제2기 연구모임에서는 ‘피아노로 즐기는 클래식' 교재를 집중 연구하여 특강 수업이나 연주회, 감상 활동 수업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안을 제공하고 있어 전문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류한나 뮤직트리 교육부 담당자는 “전문교사 연구모임은 일 년에 두세 번 모집하며 뮤직트리 교육부에서 제시한 미션을 완벽하게 수행한 어드벤쳐 전문교사가 선발돼 활동하게 된다”며 “선발된 전문교사는 각종 미션을 통해 교육자료제작 및 세미나 기획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뮤직트리의 모든 신간교재를 연구용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본사에서 진행되는 각종 세미나 참가비를 할인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제3회 전문교사 연구모임은 올 12월에 모집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피아노 어드벤쳐 전문교사 자격증 취득자이며 수행미션및 발표일은 11월 중순에 미리 공지된다.

DIP통신 황기대 기자,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