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롯데그룹의 간편 결제서비스 L.pay(엘페이)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엘페이 서비스는 롯데그룹의 통합 간편 서비스로 모든 결제수단과 엘 포인트 및 쿠폰을 결합해 신용카드나 현금 없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에 ‘L.pay’ 앱을 설치한 후 최초 한 번 신용·체크카드 결제수단과 엘 포인트 멤버십 회원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 카드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결합해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어 여러 장의 카드를 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전국 220여개 지점에서는 7월 27일부터 엘페이 앱을 구동해 바코드를 스캔 하면, 통합 마일리지 L.POINT 적립 및 사용을 포함한 간편 결제가 가능하며 롯데렌터카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L.pay 결제 서비스를 연내 추가 도입 예정이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엘페이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7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 내 단기렌터카 대여 고객에게 차량 대여료를 엘 페이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엘 포인트를 5000 포인트 익월 말 일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8월 1일부터 제주롯데호텔과 제주롯데시티호텔 투숙 고객에게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업계 최초 도입한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포함한 전 차량 대여 시 최대 80%까지 대여료를 할인해주고, 롯데렌터카 차량대여 고객은 제주롯데호텔과 제주롯데시티호텔의 전 식음 업장에서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롯데렌터카 단기·장기렌터카 계약 고객에게는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최대 50%(성수기 30%, 7/18~8/21) 할인해준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