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코스맥스(192820)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34%, 20.5% 성장한 1987억원과 167억원(OPM 8.4%, YoY -0.9%p) 수준이 가능할 전망이다.

국내와 중국 법인 매출이 모두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하면서 높은 매출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본사 매출은 수출과 내수 모두 양호한 상황이다. 글로벌 브랜드향 매출 확대(기존+신규 바이어)는 물론 국내 히트 브랜드 향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업이익률 저하는 미국 법인이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정비 증가로 손실폭이 커졌기 때문이다.

하반기 국내외 사업 기대감은 더 높다. 국내의 경우 글로벌 브랜드 신규 바이어 추가, 초도 물량에 이은 재발주 수요로 전년대비 20% 이상 고신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법인은 외형성장률을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로컬브랜드 A사향 리뉴얼 제품이 본격 출시되고 신규 고객사와 프로젝트 효과도 작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2017년도부터 상해 제2공장(1억개 규모) 가동이 본격화될 경우 색조를 중심으로 또 한번 사업규모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미국 법인은 생산성(숙련도) 저하가 실적 부진의 주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영업적 문제가 아니고 중국 진출시 경험했던 현상인 만큼 과도한 우려는 불필요해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하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34%, 5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