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새누리당은 7일 박관용 선관위원장을 비롯해 10명 위원들의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 수여식과 함께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전체회의는 정례적으로 매주 목요일 주 1회 11시에 실시하기로 했다. 임시회의는 필요할 때마다, 소회의는 그때그때 탄력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소위원회 구성안은 3개의 소위로 구성됐다. 선거인단 소위, 투·개표 및 선거관리소위, 클린선거소위 등으로 나눴다.

선거인단소위원회 위원장은 이종대 의원, 위원으로 정태옥·김현욱 의원이 인선됐다.

주요업무로는 선거인단 구성 관련 업무 일체에 대한 결정사항을 위임하게 되고 선거인단명부작성 및 관련 사항을 위원회에 보고하는 것으로 돼 있다.

투·개표 및 선거관리소위원회는 위원장으로 유의동 의원, 위원으로 김성태·송희경 의원이 인선됐다.

주요업무로는 투·개표 및 선거방법 등 선거업무 일체에 대한 결정사항을 위임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조 사항을 처리하며 투·개표 및 선거관리 업무 관련 사항을 위원회에 보고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클린선거소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성찬 의원, 위원으로는 이철규 의원·박요찬 위원이 인선됐다.

주요업무로는 현행 법령 및 당헌당규 위반 사항 제보접수 및 조사, 선관위 결정사항 위반사항 제보접수 및 조사, 선거기간 중 기타 불법 선거운동 등에 대한 조사 및 위원회 보고를 하게 된다.

이외 새누리당은 당원명부 폐쇄일 지정을 7월 12일자로 하기로 했다. 그 날짜에 따라 책임당원이 정해지게 된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