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의 우수 펀드인 ‘롬바드 오디에 펀드 3종’을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 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시 판매는 저성장 저금리 시대 예금과 적금 등 금융상품의 한계를 극복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롬바드 오디에 펀드 3종은 기존상품인 ‘KB 롬바드 오디에 글로벌 전환사채 펀드’, ‘KB 롬바드 오디에 유럽 셀렉션 펀드’와 이번에 출시한 ‘KB 롬바드 오디에 골든에이지 펀드’로 구성돼있다.

이번에 신규로 선보인 ‘KB 롬바드 오디에 골든에이지 펀드’는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인 200년 전통 스위스 PB전문 은행인 롬바드 오디에의 대표 상품이다.

골든에이지의 소비를 통해 헬스케어, 제약, 금융, 소비재 등에 관련돼있는 전 세계 기업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 장기수익 창출을 추구하는 글로벌 재간접 펀드이다.

골든에이지란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의 1946~1964년에 태어난 베이비부머 세대를 말한다. 인구수가 많고 고도 성장기에 얻은 높은 투자수익과 일생을 통해 축적한 금융자산으로 높은 소비력을 보유하고 있는 연령층이다. 현재와 같은 인구 노령화라는 메가 트렌드를 투자의 테마로 활용해 변동성이 낮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KB금융그룹은 이번 동시판매에 맞춰 KB국민은행과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롬바드 오디에 펀드를 가입한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계속적인 은행과 증권의 융합을 통해 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KB형 WM모델’구축을 완성해 국민재산 증식을 위해 노력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