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여성 그룹 원더걸스가 히피걸로 돌아온다.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는 4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이날 자정 발매될 새 싱글 'Why so lonely(와이 소 론리)'의 트랙리스트를 각 수록곡마다 멤버가 직접 전하는 감상 팁을 담아 공개했다.

원더걸스의 이번 컴백 싱글에는 동명 타이틀 곡 'Why so lonely'를 비롯해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스윗앤이지)'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선미와 혜림이 작곡가 홍지상과 함께 곡 작업을 했다. 작사 역시 선미와 혜림, 그리고 멤버 유빈의 참여로 눈길을 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 곡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으로 원더걸스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줄 매력적인 노래이다. 여기에 시니컬한 내용을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했다.

원더걸스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수록곡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지난달 18일 단시간에 품절돼 화제를 모은 싱글 레코드에 선 수록됐던 노래로 70년대 밴드 사운드 특유의 느낌을 담고 있다. 또 다른 수록곡 'Sweet&Easy' 역시 여름에 듣기 좋은 팝락 장르의 곡으로 유빈, 예은, 홍지상의 공동 작곡과 유빈, 예은의 작사로 이뤄졌다.

이처럼 원더걸스는 이번 새 싱글을 통해 JYP 수장인 박진영의 곡에서 벗어난 ‘탈박’ 자작 타이틀 곡으로 10년차 아이돌을 넘어 뮤지션으로서 그 역량을 시험받게 될 전망이다.

특히 원더걸스는 이번 싱글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한 멤버별 4종 앨범 커버에서 히피걸 콘셉트에 맞는 컬러풀한 디자인의 클로즈업 사진을 담아내 팬들의 소장욕도 자극한다.

한편 원더걸스는 새 싱글 'Why so lonely'를 오늘(4일) 밤 1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앞서 30분 전인 밤 11시 30분에는 네이버 V앱 생방송을 통해 라이브 프리미어 'Why So Lonely'를 진행,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