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공익적 민간법인인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이영탁)와 조달서비스이용에 관한 업무 협력 약정(MOU)을 체결, 조달수수료를 10% 할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지난 2005년 1월 27일 한국증권거래소와 코스닥, 한국선물거래소, 코스탁위원회의 합병과정에서 증권사가 86% 지분을 참여한 공익적 민간법인으로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조달청과의 협약체결로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물자와 용역 등을 조달청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조달구매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조달청의 전문적인 원가산정 등을 통해 연 6 ~7%이상의 예산절감 및 조달수수료 할인 혜택과 입찰, 계약과 관련한 자료, 정보 등 제반내용을 제공 받는다.

김용민 조달청장은"이번 MOU체결은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투명한 조달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 사업추진이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효과가 있다"면서"앞으로 제도적 지원과 신속한 전담 서비스(Fast Track Service) 등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탁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이사장은"전문기관인 조달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조달비용을 절감하고 조달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다 제고할 것으로 판단된다"며"부산지역 업체의 수주기회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