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커피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는 타 가맹점의 모범이 되는 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커피베이 측에 따르면 매년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우수가맹점 제도’를 실시 중이다.

이 제도는 타의 귀감이 될 만한 매장을 선정해 가맹점들 간 선의의 경쟁의식을 고취해 궁극적으로 모든 가맹점의 상생을 꾀하는 취지에서 기획돼 매년 우수가맹점 시상을 해오고 있다.

(커피베이)

‘2016년 우수가맹점’에는 전국 25개 매장이 선정됐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와 임원진은 3일 동안 직접 우수 매장을 방문해 꽃다발과 우수가맹점 현판을 증정하고 가맹점주를 격려했다. 이번 우수가맹점에는 프로모션 비용도 지원됐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우수가맹점 선정은 운영 기간이 최소 1년 이상이 되는 매장을 기준으로 매출, 운영관리, 서비스 외 영업팀과 가맹관리팀의 세부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히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매년 메뉴 공모전과 함께 우수가맹점 선정식을 진행해 가맹점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가맹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