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WAN 가속 및 웹 보안 장비업체인 블루코트 코리아(지사장 김종덕)는 2일 증권거래선물거래소(이사장 이영탁)에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증권선물거래소는 WAN 상의 중요 애플리케이션 가속 및 전반적인 대역폭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증권선물거래소는 블루코트 솔루션 구축 후 최초 성능 평가에서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이 기존 응답시간에 비해 최고 2배가량 단축됐고 대역폭 사용량은 400% ~ 500%정도 절감된 것으로 평가했다.

나화진 증권선물거래소 IT전략부 시장지원 시스템 팀장은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는 증권선물거래소 WAN 상의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가속은 물론 대역폭 사용량을 현저하게 줄여 주었다”고 밝혔다.

김종덕 블루코트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블루코트 솔루션을 통해 증권선물거래소는 부산 본사 및 서울의 각 시장 본부와의 업무 수행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는 MACH5 가속화 기술을 통해 웹, 시큐어 웹 애플리케이션(SSL), 파일 서비스, 전자메일/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라이브 스트리밍 및 온-디맨드 비디오를 포함한 모든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 해주는 장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