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 김형철 다이소아성산업 사장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일 서울 하나금융지주 본사에서 하나멤버스 활성화를 위해 다이소아성산업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날 업무제휴를 통해 올 하반기 중 하나멤버스와 다이소의 멤버십 포인트를 상호 교환해 사용하기로 했다. 또 하나멤버스 마케팅 및 제휴카드 발급 등 금융과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다이소아성산업은‘다이소’매장 방문고객이 하나멤버스를 신규로 가입한 경우 다이소 멤버십 2000 포인트를 지난 1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하나멤버스는 △적립된 포인트를 자동화기기(ATM)에서 현금 출금 가능 △핸드폰 번호 만으로 송금 가능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 통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향후 옥션, 지마켓, CU편의점, S-OIL 주유소 등 약 100여개 업체와도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이번 제휴를 통해 단편적인 금융상품 판매 보다 손님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