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오는 17일부터 쿡TV(QOOK TV)를 통해 영국방송공사(BBC)의 국제뉴스 전문 위성방송 채널인 BBC월드뉴스를 제공한다.

BBC월드는 전세계 57개 지사망에 상주하는 250명의 특파원을 포함해 2000여명의 저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뉴스를 24시간 서비스하는 뉴스 전문 채널이다.

쿡TV는 이 채널을 실시간 방송의 채널 353번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기존 해외뉴스 시청자들의 목적이 영어학습에 치중되어 있는 국내 실정을 감안할 때, 영국 기반의 뉴스를 제공하여 영국식 발음을 접할 수 있고, 세계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BBC월드뉴스 채널 수급이 관심을 끌고 있다.

BBC월드뉴스는 매시 전반 30분간 세계의 소식을 방영한 후 후반 30분에는 ‘아시아 비지니스 리포트’와 같은 경제 기획 보도와 시사 프로그램들을 편성·방영한다.

쿡TV는 이번 BBC월드뉴스 채널 수급으로 통해 블룸버그(350번), 폭스뉴스(351번), CNN 인터내셔널(352번)을 포함, 해외 뉴스채널을 4개로 확대했다.

이로써 쿡TV는 국내 뉴스채널까지 포함하면 총 7개의 보도채널을 갖추게 됐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