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9일 2학기 첫 개강을 앞두고 ‘보육교사 2급 과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에서 올해 1월 12일에 공포된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오프라인 대면수업 8시간과 출석시험을 1회 이상 의무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실습시간이 현행 4주 160시간에서 6주 240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해야 한다.

교육부 정식 인가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 수업이 가능한 ‘보육교사 2급 과목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이달 29일 개강반은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강생들에게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강의 서비스는 전과목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 모바일 강의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서비스가 지원된다. 예습 및 복습용이 아닌 출석인정이 가능한 기술로 개발된 시스템이며, PC와 학습진도가 연동되는 것은 물론 상호작용이 구현돼 학습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스트리밍방식과 다운로드 방식을 모두 지원해 학습자들이 데이터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과목 파격할인 이벤트를 통해 교안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개강반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