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황기대 기자]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는 영어 피아노 레슨, 미국 정통 재즈 실기, 성인 피아노 클래스 개설 등 ‘재미’에 포커스를 둔 어드벤쳐 피아노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31일에는 전국 어드벤쳐 전문교사를 대상으로 강효정 교수의 ‘학부모 교육 및 상담법’이 진행된다.

이러한 전문교사 재교육을 위한 세미나및 자료제공 등 뮤직트리의 지속적인 관리로 인해 2009년 가을학기 전문교사 과정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오는 9월 2일에는 한경란 교수의 ‘모든 어린이를 어드벤쳐 세계로! 신학기 어드벤쳐 도입법 세미나’에서는 학생 성향에 맞는 레슨, 학부모 상담, 효과적 홍보방법 등을 소개한다.

3일에는 전국 어드벤쳐 전문학원을 대상으로 ‘유아클래스 운영법’을 주제로 안지숙 교수가 유아 클래스 홍보에서 운영까지 실제 레슨 적용방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9월 8, 15일에는 김정혜 교수의 ‘피아노로 즐기는 클래식 세미나’는 어린이들이 신학기에 더욱 재미있게 피아노 배울 수 있게 유명한 클래식 악곡 에피소드와 음악특강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9월 16일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 맘마미아 · 사운드 오브 뮤직 OST 등 귀에 익숙하고 재미있게 연주할 수 있는 악곡을 중심으로 ‘들으면 즐거워지는 연주회곡 선정방법’ 세미나를 한다.

신선한 레퍼토리로 연주자와 관객이 모두 행복해지는 음악회를 계획하고 있는 피아노 선생님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9월 10, 17, 24일에는 선착순 10명만 본사 디지털실에서 ‘피아노를 직접 치면서 배우는 반주법 세미나’가 열린다.

강의를 맡은 조희순 교수는 현재 공주영상대 실용음악과 겸임교수 및 피아노 어드벤쳐 전임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9월 18, 25일에는 권경민 교수의 ‘어드벤쳐 소나티나 실기 지도법’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전반적인 악곡 소개가 아닌 초등부 콩쿨에서 가장 돋보이는 열가지 작품만 뽑아 효과적인 지도 및 연습방법을 배울 수 있다.

9월 22일에는 퍼스트 어드벤쳐 레슨 현장에서 유아들과 나눌 수 있는 실전 영어 대화를 배울 수 있는 강효정 교수의 ‘퍼스트 어드벤쳐 영어만 쏘옥~!’세미나가 열린다.

뮤직트리 관계자는 “이번 ‘퍼스트 어드벤쳐 영어만 쏘옥~!’세미나는 신청 당일 마감돼 영어 레슨에 학부모와 피아노 선생님의 지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현재 유아의 영어 음이름 학습을 돕는 알파벳 색칠공부를 제작 중이다”라고 밝혔다.

9월 23일에는 홍지민 교수의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가 열린다. ‘흥미진진! 거꾸로 음악여행!’이라는 부제로 소개되는 이 세미나는 바로크, 고전, 낭만 시대의 작곡가 소개 및 시대별 연주방법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9월 26일에는 8월 중순 출간된 악보집인 ‘탑클래식(TOP CLASSIC)' 출간기념 세미나가 열린다. 탑클래식은 리더스 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최고의 클래식을 바탕으로 제작된 악보집으로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 리스트의 사랑의 꿈처럼 누구나 익히 알고 있는 피아노 곡부터 들리브의 꽃의 이중창, 멘델스존의 핑갈의 동굴 서곡처럼 피아노 악보로 편곡된 유명 클래식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피아노 선생님 및 학생에게 큰 인기다.

9월 29일에는 김승숙 교수의 ‘성인 어드벤쳐 집중 세미나’가 열린다. 유아 및 성인 클래스를 개설하는 피아노 선생님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세미나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의 성인 어드벤쳐 소개 뿐 아니라 성인 클래스 모집에서 운영까지 특별 노하우를 소개해 피아노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뮤직트리 세미나 신청은 홈페이지(www.adventure.co.kr)에서 가능하다. 교육 문의 02-325-2592.

DIP통신 황기대 기자,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