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행복한 인생이모작, 5070세대 여러분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이 5070세대를 위한 ‘행복재테크’ 특강을 분당에서 가졌다.

권영찬은 최근 분당에 위치한 지구촌사회복지재단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6년 2학기 교육강좌로 신설된 ‘실버이미지메이킹’ 과정에 강사로 초빙돼 ‘5070세대 지금부터 다시 시작합시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분당복지관의 이미지메이킹 강좌는 이미지메이킹 전문강사인 박다인의 12주 강좌로 개설됐다. 이 강좌에는 그가 소속된 권영찬닷컴 강사인 권영찬 외 쇼호스트 이형석과 영어MC 박나경(이상 스피치 강좌), 메이크업아티스트 이선경(동안메이크업) 등이 대거 참여한다.

이에 따라 권영찬은 강좌가 시작된 이달 첫 주 초청강연자로 나서게 됐다.

그는 이날 강연에서 “5070세대 여러분들도 지금부터 건강하게 인생이모작을 준비한다면 바로 기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라고 분당복지관 어르신들의 내적 동기를 깨웠다.

또한 권영찬은 5070세대의 자존감을 높힐 수 있는 노하우를 전했으며, 이번 강연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사연에 맞춰 심리코칭과 재테크 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권영찬은 최근 EBS 특별강좌를 통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희망강연으로 감동을 전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