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선착순 5000명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 한해 총 42종의 민간자격증 전 강의를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한국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청소년과 대학생을 비롯해 직장인 및 취업 준비생, 가정주부 등 누구나 가능하다.

한국교육진흥협회는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나 직장인환급과정으로 취득하기 어려운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강의를 하는 기업이다. 상담사 자격증(심리상담사 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등)·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의 각종 사회교육분야 자격증 강의와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인성지도사 자격증 등의 유아교육분야 자격증 강의를 마련하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100% 온라인 강의 및 온라인 시험 진행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이 가능한데다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한다는 점 때문에 수강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기가 있는 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공무원시험·보육교사 자격증·공인회계사 자격증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이 있다”며 “MOS자격증·외국어능력시험·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도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