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에이핑크 정은지가 하림의 피처링 지원사격을 받아 발표한 솔로곡 ‘하늘바라기’가 가온 주간 차트에서 2관왕에 올랐다.
28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2016년 17주차(4.17~23) 가온차트 디지털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 정은지가 부른 ‘하늘바라기’(feat 하림)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10cm의 ‘봄이 좋냐??’가 1위를 차지했다.
‘하늘바라기’는 지난 18일 공개된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의 타이틀 곡으로 정은지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실제 아빠와의 추억담을 노래에 담아 이 시대 모든 아빠들에게 진한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정은지의 ‘하늘바라기’에 이어 ▲XIA(준수)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 ▲10cm ‘봄이 좋냐??’ ▲블락비(Block B) ‘토이’(Toy) ▲거미 ‘유 아 마이 에브리씽’( You Are My Everything) 등의 순으로 주간 디지털종합차트 2~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17주차 가온 앨범 종합 차트 1위는 빅스(VIXX) 5번째 싱글앨범 ‘젤로스’(Zelos)가, K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에필로그 : 영 포에버’(EPILOGUE:Young Forever)가 각각 1위를 기록했다.
또 KPOP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빅뱅이, 개인 인기도는 역시 빅뱅의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