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진영 기자] 8.15 광복절을 맞이해 UCC공모전도 광복(光復)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6월 독립기념관을 네티즌들에게 알리고자 이벤트를 열었던 ‘독립기념관 UCC공모전’ 입상작품들이 오는 광복절을 맞아 재조명되고 있다.
독립기념관 UCC공모전의 작품들은 대체적으로 기념관의 소개를 담고 있지만, 내용면에서 광복절 분위기가 적절히 맞아 떨어진 덕분에 새롭게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실제 이들 입상 작품들이 네티즌들에게 공개된 이후 엠군 핫이슈를 장식하는 등 각종 UCC사이트 메인에 오르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상작품으로 선정된 ‘추억속 독립기념관’은 스톱모션을 이용한 창의성이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금상작품 ‘뜨거운 감동’은 잔잔한 감동이 있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김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독립기념관 UCC공모전 심사를 담당했던 후크필름 이진호 대표는 “보통 UCC공모전이 끝나고 수집된 콘텐츠를 어떻게 홍보수단으로 활용해야 할지 난감해하는 여러 공공기관들에게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다”고 말해 독립기념관의 시의적절한 UCC 콘텐츠 재활용 방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독립기념관은 국민의 성금으로 지은 독립기념관을 국민에게 되돌려 준다는 뜻으로 지난해부터 관람 전면 무료화를 실시하고 있다.
DIP통신 류진영 기자, rjy8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