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해커스는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된 2016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교재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제3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지난 19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됐고, 오는 5월 11일 접수마감, 5월 28일 시험이다.

특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취득 시에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 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응시자격을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공기업 및 일부 민간기업에서도 채용 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하고 있는 곳이 늘어나면서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교재 (해커스 제공)

해커스는 수험생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마무리 학습을 돕기 위해 한국사 교재를 새롭게 출간했다. ‘1주 합격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ㆍ2급) 기출문제집’은 제22회 시험부터 올해 시행된 제30회 시험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최신 기출문제 9회분을 수록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문제별로 바로 다음 페이지에 해설을 배치해 문제별 핵심 포인트와 흐름을 더욱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다. 해설에서는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시대 및 사건을 암기하기 쉽게 정리해 이론학습과 실전문제풀이를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재 내 수록된 ‘시험장 15분 핵심 암기노트’, ‘시대별 기출주제 100’ 등의 학습자료집은 시험 직전 취약파트를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해커스잡에서는 ALL-KILL 한국사 핵심자료집(PDF), 제18회~제2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 5월 28일 제31회 시험 실시간 정답&해설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시험 준비에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일까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빠르게는 1주 안에 핵심이론과 실전문제풀이를 모두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된 해커스 신간 기출문제집으로 마무리 학습을 보다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해커스는 제3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 시 수강료 100%를 환급 받을 수 있는 ‘한국사 0원 합격패스’를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