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하이마트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 판로 개척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20일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품 품평회를 통해 우수 중기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하이마트에 입점돼 6개월간 시범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후 소비자 반응과 시장 경쟁력을 고려해 최종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롯데하이마트가 20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우수 중기제품 발굴 위한 제품 품평회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의 각 부문 상품팀장과 상품기획자들로 구성된 MD평가단이 참가업체로부터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이번 제품 품평회는 지난 2월 롯데하이마트가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체결한 ‘중소기업 판로 확대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국내 최대 가전 유통망과 전문인력(MD)을 토대로 우수 중기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는 게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참가업체는 롯데하이마트의 각 부문 상품팀장과 상품기획자(MD)들로 구성된 MD 평가단이 전국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 및 지부와 함께 선정했다. 전국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 및 지부로부터 추천 받은 2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30여개의 업체를 최종 참가업체로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는 이날 제품을 현장에 전시한 뒤 제품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MD 평가단은 참가업체의 제품 품질 및 기능, 차별성, 유용성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해 보완점 등을 피드백해줬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본부장은 “이번 제품 품평회를 통해 우수한 중기제품들이 발굴돼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스타상품으로 도약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협력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